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나의일상

무너지지 않는 화장꿀조합 찾기(1)

by 뽀리님 2023. 8. 22.

날씨가 더워지고 내내 습하면서 자꾸 흘러내리는 화장으로 고민이 많았기에 기록해보는 포스팅

 

참고로 내 피부는 계절에 따라 변하는 복합성 피부다. 여름엔 기름좔좔 복합성 / 겨울엔 건조한 복합성

 

내가 가진 여러 화장품(+@)의 조합중에 가장 괜찮은 조합을 찾고 있다.

 

일단 기존에 사용했던 조합으로

 

 

 

1.기초
메디큐브 모공패드 + 유세린아이크림 + 시드물FGF + 시드물디판테놀 + 장스템재생크림  

2.썬크림
헤라 UV 프로텍트 톤업 썬

3.파운데이션
디올 포에버 스킨글로우 파운데이션 00호

4.블러셔(파워쿨톤!!!)
크리니크 발레리나팝 + 나스 게이어티  

5.파우더
매이크업포에버 UHD 프레스드 파우더

요렇게 하면 

 

겨울이나 봄, 가을까진 딱히 흉하게 흘러내리는거 없이 나쁘지않음.

땀흘리면 점심때 수정화장해주는 정도?…

하지만!! 여름엔 최악 of 최악의 조합이다.

기초과정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 세상 더럽게 무너짐

 

그리하여 기초를 확 줄이고, 파데프리로 가보려고  한번 시도해봄

 

 

 

1.기초
소나무토너패드(토너팩) + 유세린아이크림 + 아스트라 모공앰플 + 연작수분프라이머

2.썬크림
AHC 톤업썬크림

 

파데 안했으니 안무너지겠지^^ 했지만 응 아니야 ~ 개기름 좔좔에 세상 더티한 피부를 나에게 선사함

 

ㅠ_ㅠ

아….. 진짜 방법은 없는건가.....

 

어떻게든 대안을 찾기위해 미친듯이 유투브 찾아보고 검색함

 

그러다 발견한 아이템 

 

쏘 네츄럴 올데이 메이크업 픽서!!! 

 

쿠팡 로켓으로 당장 주문함

 

이게 주인공임

 

나는 픽서는 그냥 메이크업 다하고 그위에 촤아아악- 뿌리면 오래 갈줄알았는데…  

 

어느 유투버가 알려주길 

썬크림을 바르고 픽서 촤악-

파운데이션 도포 후 다시 픽서 촤악-

방법으로 가면 절대 무너지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오늘 바로 시도해 봄

 

 

 

1.기초
소나무토너패드(토너팩) + 유세린아이크림 + FGF 앰플

2.썬크림
헤라 uv 프로텍터 썬 프레쉬 + 연작수분프라이머

** 픽서 챱챱 얼굴에 도포

3.파운데이션
정샘물 스킨 누더 파운데이션(페어)

** 픽서 챱챱 얼굴에 도포 (블러셔를 하고 뿌렸는지 하기전에 뿌렸는지 헷갈린다)

4.블러셔
크리니크 발레리나팝 + 나스 게이어티

5.파우더
아멜리 베이크드 파우더(밀키바이올렛)

 

로 마무리하였다.

 

오늘 출근하여 봤는데 대박!!!! 

항상 점심 때 수정화장 필수였는데 오늘 보니 전혀 안무너져있음. 레알 신세계임

수정화장하려고 팩트 들고 거울보는데 깜짝놀람. 

 

퇴근길에도 비오고 엄청 습해서 머리도 부시시 한데

집에와서 보니 화장은 하나도 안무너지고 있었다!!!

 

와 … 픽서의 힘인건지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왜 이걸 진작에 알았을까………

이제 여름도 다갔는뎈ㅋㅋㅋㅋㅋㅋ ㅜㅜ 갑자기 억울하넼 ㅋㅋㅋ

 

그럼... 나같은 피부들은 어느정도 도움이 됬길바라며!

'일상생활 > 나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베이스를 위한 토너패드 리뷰  (0) 2023.08.22